웹 기반 이미지 편집 사이트(befunky, rsizr, pixlr) 소개

Posted at 2010. 6. 1. 19:56 // in 유용한 팁 // by Manner of Traveling


예전에는 이미지의 크기를 변경하거나 효과를 주기 위해서는 Adobe  포토샵과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저처럼 포토샵을 전혀 몰라도 손쉽게 여러가지 효과를 줄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1. befunky (http://www.befunky.com/)

오래된 흑백 사진 효과나 카툰 스타일 효과를 원하실 때 추천해 드릴 만한 사이트입니다.


befunky 사이트는 이미지를 아래에서 보는 것과 같이 카툰 스타일로 변경하고자 하실 때, 추천해 드립니다. 1/2정도의 기능은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변환 속도를 빠르게 하거나 PLUS로 표시된 변환을 실행한 후에 화면 중앙에 befunky라고 표시되는 문자를 없애고 싶을 때는 유료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기능만 사용해도 충분히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아이폰을 소지하신 분들은 iTunes에서 befunky 앱을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무료로 등록된 것은 없네요. $0.99나 $1.99를 지불해야 하니 꼭 필요하신 분들만 다운받으십시오.

2. rsizr (http://rsizr.com/)

정말로 놀라운 사이트입니다. 이미지에 왜곡이 없이 사이즈를 맘대로 변경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물론 간단한 이미지 사이즈 변경과 잘라내기도 가능합니다.

아래의 사진이 왜곡 없이 사이즈를 변경한 샘플입니다.

원본이미지


일반적인 이미지 사이즈 변경


rsizr을 사용한 왜곡없는 이미지 사이즈 변경

중앙의 건물이 전혀 왜곡 없이 사이즈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왜곡 없이 사이즈를 변경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십시오.



3. pixlr (http://www.pixlr.com/editor/)

pixlr 사이트는 웹기반 포토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실 제가 포토샵을 사용할 줄 모르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간단한 필터(filter) 정도만 적용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토샵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급하게 이미지 편집이 필요할 때, 어디서나 웹에 접속이 가능한 PC나 노트북만 있다면 간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ixlr 사이트는 포토샵과 거의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으므로 약간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반면에, befunky나 rsizr 사이트는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여러가지 효과를 낼 수 있고, 이미지 왜곡 없이 자유자재로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사이트이니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