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습관

Posted at 2007. 8. 23. 02:26 // in // by Manner of Traveling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하는 일들이 지루하게 느껴지고 똑같은 일상의 반복처럼 느껴진다. 입사했을때, 열심히 배우고 노력하던 내가 점차 현실에 안주하려고 한다. "인생 뭐 있어? 좋은게 좋은거지." 이런 생각을 할때가 많다. 한동안 하는 일과 전공분야에만 집중했었는데 요즘은 변화를 위해서 책을 많이 읽는다.

많은 사람들이 권하는 "이기는 습관"을 읽고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정리한 내용이다.

현실에 안주하려고 하는 것은 열정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열정을 가진 진정한 프로들의 특징 10가지를 항상 기억하고 실천하자.

1. 윗사람이 시키는 것만 하지 않는다.
2. 나름대로 나만의 손끝 감각이 살아 있다.
3. 언제나 새로움을 환영한다.
4. 내게 지불되는 비용보다 내가 만들어내는 이익이 많아지도록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스스로 집행한다.
5. 문제가 주어지면 항상 주도적으로, 능동적으로 의사결정을 하며, 끝까지 물고 늘어져 해결한다.
6. 끊임없는 연습을 통해 비범함을 갖춘다.
7. 당장의 이익보다 먼 미래에 맞춰 내가 서 있을 자리를 염두에 두고 생각하고 행동한다.
8.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청춘과 인생을 건다. 신기록을 낸다.
9. 동료관계가 진실하다. '사이좋음'에 그치지 않고 언제나 채찍질과 경쟁과 학습의 상대가 되어준다.
10.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성공하는 사람은 "자신에게 호되고 남에게 후한자"이다. 세상은 절대적으로 잘하는 사람을 원하지도 필요로 하지도 않는다. 그냥 남보다 조금 더 잘하면 된다. 더 잘한다는 것은 남보다 조금 더 하는 것이다. 인간은 다 거기서 거기다. 나 자신을 채찍질하고 남보다 조금 더 해야만 나중에 후회하지 않는다.

내 몸값에 18배를 벌어오고 있는가? 받는 만큼 일해서는 안된다. 내가 나에게 지불되는 비용보다 회사에 더 많은 이익을 가져다 주어야만 한다.

마지막으로 인생에서 조심해야 할 것 세가지를 반드시 기억하자.

첫째, 타성에 젖어 대충대충 하는 것
둘째, 교만해지는 것
셋째, 성실하지 못한 것


P.S.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과 함께 직장인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다.